메시지 API 관련

안녕하세요.

위 주소에서 확인할 수 있는 메시지API는 비즈톡/알림톡 등 비즈메시지를 사용하기 위한 비즈메시지API와는 별도로 존재하는 것으로 이해하면 될까요?

네, 맞습니다. 서비스내 이용자간 소셜활동을 위해 제공합니다.

그 경우 1) 브랜드 채널 계정 기반으로는 메시지 발송/수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어서 새로운 (개인?) 계정을 만들어야 한다거나, 2) 발송/수신 메시지 건수에 제한이 있는것으로 보이는데요, 혹시 이 부분도 이해한 내용이 맞는지 답변 가능하실까요?

맞습니다.

  1. 카카오톡 이용자이며 제공하시는 서비스에 카카오 로그인하여 권한 동의한 유저간에
  2. 발송 건수 제한 있는 방식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체크리스트 참고 부탁드려요.

친구 api와 피커, 메시지 api 사용을 위한 체크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