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위 주소에서 확인할 수 있는 메시지API는 비즈톡/알림톡 등 비즈메시지를 사용하기 위한 비즈메시지API와는 별도로 존재하는 것으로 이해하면 될까요?
네, 맞습니다. 서비스내 이용자간 소셜활동을 위해 제공합니다.
그 경우 1) 브랜드 채널 계정 기반으로는 메시지 발송/수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어서 새로운 (개인?) 계정을 만들어야 한다거나, 2) 발송/수신 메시지 건수에 제한이 있는것으로 보이는데요, 혹시 이 부분도 이해한 내용이 맞는지 답변 가능하실까요?
맞습니다.
- 카카오톡 이용자이며 제공하시는 서비스에 카카오 로그인하여 권한 동의한 유저간에
- 발송 건수 제한 있는 방식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체크리스트 참고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