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API 문의

안녕하세요.
카카오톡 메시지 API 관련해서
현재 데이터 수집하여 AI 모델링을 통해 임계값이 넘어갈때 마다 카카오톡 메시지를 사용해서 고객에게 알림을 띄워주고싶습니다.
웹은 존재하지 않으나 사용 중인 고객에게 직접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하고 싶습니다. 관련하여 카카오측에 권한을 얻어야 한다고 전달 받았던 것 같은데 친구에게 메시지 보내기까지는 구현이 완료된 상태에서 카카오측에 플랫폼 검증과 같은 절차를 통해야 한다고 안내를 받았습니다.
플랫폼이 존재하지 않는 상태에서 메시지를 전달 할 방법은 없는건지요?

안녕하세요.

구현하지고자 하시는 메시지 기능은 친구톡/상담톡 상품이 더 적절할 걸 같습니다.
메시지API에서는 앱(서비스) 회원간 소셜활동을 목적으로 지원 됩니다.
때문에, 메지시를 받으실 분은 앱(서비스)에 가입 하셔야만 하고, 가입을 처리할 수 있는 웹서비스가 있으셔야 합니다.

그리고 메시지API는 사용가능한 쿼터가 적용되어 있어 기획하신 의도처럼 알림처리를 위해 메시지를 계속 사용하신다면 쿼터에 제한이 걸릴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일일 발송 제한이 있습니다.

  • 발신자당 : 100건
  • 수신자당 : 100건
  • 발신자/수신자 pair 당 : 20건

답변 감사합니다. 그렇다고 하시면 무조건 플랫폼이 있어야 메시지 기능을 구현할 수 있다고 하시는 건지요?
이미 데이터 추출은 완료가 되었고 분석하여 하드웨어 적으로는 경광등 알림을 구현해둔 상태입니다.
일일 발송 제한 한도는 충분히 서비스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플랫폼의 정의에 따라 다를 것 같습니다.

다만, 플랫폼에서는 제공하시는 앱(서비스)에 가입시킬 수 있는 카카오 로그인이 구현되어 있으셔야 합니다.
카카오 로그인은 사용자가 로그인을 시도할 수 있는 화면, 인가코드로 접근토큰을 발급받고 사용자 정보조회까지 마무리 할 수 있는 백앤드 서비스까지 구축 되셔야 합니다.

위 내용을 사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해서는 어느정도의 웹서비스가 구축되어 있으셔야 할것 같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