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용 중 문의사항은 아래 내용을 기재하신 후 작성해주시길 바랍니다.
호출 시 발생한 오류의 경우 호출 /응답 내용을 상세히 남겨주시는 것이 확인 및 답변에 도움이 됩니다.
사업자명:
APP 이름(ID): 731069
문의 내용:
카카오 모먼트 신청양식 작성중에 모먼트 api를 이용할때 주체가 되는 ID를 어떻게 작성해야할지 몰라
문의글 드립니다.
현재 A 비즈앱과 B 비즈니스채널을 연결해서 사용중입니다.
A와 B는 서로 연결이 완료 된 상태입니다.
이 상태에서 모먼트 api를 신청할때 A의 기준정보를 가지고 신청서 양식을 작성할것으로 보이는데
A의 정보를 가지고 api를 호출할때 B의 비즈니스 채널 정보도 가져올 수 있는지 문의드립니다.
참고한 신청서 양식
안녕하세요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담당자입니다.
신청양식에서 확인하실 수 있다시피, 기존 APP이 아닌 모먼트 전용 신규 APP 생성이 필수입니다.
사용하시는 앱에 걸려있는 비즈니스 채널 또한 기존에 부여되어있는 APP이기 때문에, 앱ID 731069는 모먼트 권한을 부여할 수 없고 새롭게 생성하여 신청해주셔야 합니다. 이로 인해, 동일한 앱ID로 모먼트와 채널 오픈API를 동시에 관리 및 사용하는 것은 가능하지 않다는 점 전달드립니다. (모먼트에서 메시지와 관련한 API를 호출할 때, 플랫폼과 마찬가지로 해당 채널과 광고계정이 연동되어있으면 사용가능합니다.)
문의주실 사항이 더 있다면 말씀주세요.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한점이 있어 댓글 남겨드립니다.
api신청을 충족시킨 신규 앱을 신청 완료했다면
위와 같이 비즈니스 채널을 연동하여 해당 데이터를 api를 통해
캠페인 리포트 데이터등을 가져올수 있나요 ?
안녕하세요
사용자님께서 문의주신 카카오모먼트에서의 채널 연동은 메시지 소재의 광고에서 필요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카카오모먼트에서 해당 채널을 활용하여 집행한 캠페인, 광고그룹, 소재와 관련한 데이터는 api를 통해 가져올 수 있습니다.
다만, 같은 앱ID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채널에만 속해있는 정보의 확인은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채널과 관련한 api에 확인해주시면 더 정확할 듯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