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메시지 API에 쓰이는 메시지 템플릿

카카오톡 메시지 API를 자체적으로 개발하여 사용하고자 합니다.

피드 메시지 형태로 개발을 진행하고자하며

문의건1
자체적으로 관리하고 있는 모바일 웹화면에 "공유하기 버튼"을 생성하여
버튼 클릭시, 친구에게 피드메시지(이벤트메시지) 공유하는 형태로 구현하고자 합니다.
여기서 피드 메시지에 “이벤트참여하기” 버튼을 생성하여 고객마다 각기다른 URL을 생성 하고자 하는데요
고객마다 각기 다른 URL을 생성하는 방법에 대해서 문의드립니다.
또한 친구에게 피드 메시지를 공유하기 위해서는 당시 계정과 친구가 맺어져 있어야 하는지 문의드리며
발생되는 비용또한 문의드립니다.

문의건2
문의건1에서는 내부적으로 개발한 공유하기 버튼 클릭 후 친구에게 피드메시지를 공유하는 방식으로 구현을 하고자 하며
문의건2에서는 피드메시지를 고객에게 직접 발송하고자 합니다.
API를 통해 피드메시지를 고객에게 직접 발송이 가능한지 문의드립니다.
또한 고객에게 직접발송하기 위해서는 혹여 친구톡과 같이 당사 카카오톡 계정과 친구가 맺어져야 발송가능한지도 답변 부탁드리며 , 비용도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버튼의 URL또한 사용자 인자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템플릿을 사용하고 계신다면, 해당 템플릿의 버튼 > 링크 설정에서 개별링크 설정에 사용자 인자를 추가하시면 됩니다.

단, 문의 주신 내용이 발송자 마다가 아닌 수신자 마다 다른 URL을 보내시는 내용이라면, 카카오링크API를 사용한 공유하기 기능으로는 구현할 수 없습니다.

공유하기 기능을 위한 카카오링크API 사용은 귀사 계정과 친구가 아니어도 발송 가능합니다.
별다른 제약없이 공유하기 기능을 통해 고객은 자신의 친구에게 링크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메시지API별 기능은 아래 기능소개 문서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것 같습니다.

https://developers.kakao.com/docs/latest/ko/message/common#intro

현재 운영정책상 별도 과금 정책은 없으며1일 사용량에 따른 쿼터 제한이 있습니다.
쿼터 제한은 아래 문서를 참고 부탁드리며, 쿼터 초과가 발생할 시 양사간 제휴 협의에 의해 가능여부를 논의 하게 됩니다. (보통 넘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https://developers.kakao.com/terms/latest/ko/site-policies#quota


어떤 흐름임지 조금만 더 설명 부탁드립니당ㅠㅠ

API를 통해 피드메시지를 고객에게 직접 발송이 가능한지 문의

해당건에 대해서 부연설명 드립니다~

고객의 action(공유하기버튼클릭-> 친구목록에서 친구 선택 → 피드메시지 공유) 에 의해
피드메시지가 공유되는 것이 아니라

당사에서 고객의 action(공유하기버튼클릭) 없이도 피드메시지를 고객에게 직접 발송하는 방법에대해서 문의드립니다~

메시지 api는 서비스 이용자의 인지 없이 자동으로 메시지를 보내는 행위를 허용하지 않고있습니다.
자동메시지는 추후 검수 거절 사유에 해당합니다. 비즈메시지를 검토해주세요.

디벨로퍼스에서 제공되는 메시지 API는 아래 체크리스트를 확인 부탁드립니다.

친구 api, 메시지 api 사용을 위한 체크 리스트

추가적으로 문의드립니다~

api 메시지에 이미지를 포함하여 발송시, 이미지에 대한 기준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이미지 기준을 잘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다만, 아래와 같은 운영 정책을 위반하는 API사용은 제제의 대상이 되실 수 있습니다.

Kakao Developers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