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지 보내기 API 신청

  1. 해당 앱의 ‘[내 애플리케이션 > 설정 > 일반 > 비즈 앱 정보 > 사업자 정보 등록]’ 에서 비즈앱 신청을 해주세요.
    완료

  2. 신청에 사용한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카카오 계정(@kakao)에 메시지로 전달해주세요.
    개인입니다

  3. OWNER의 개발자 계정 (email), 앱 ID를 알려주세요.
    cmc.ssafy@gmail.com
    726732

  • OWNER의 개발자 계정은 ‘내 애플리케이션 > 설정 > 팀 관리’ 에서 확인하세요
  1. 앱에서의 API를 활용하는 이유/방식을 알려주세요.
  • '친구 목록 가져오기 API’를 함께 사용하실 계획이라면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으로 메시지 보내기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친구 api를 사용하여 친구목록을 조회한 후 친구목록에서 친구를 선택하여 메시지를 보내려고 합니다.
  1. 메시지 전송 API가 적용된 서비스를 저희가 직접 확인하기 위해, '로그인을 하는 시점부터 해당 서비스까지 이동하는 순서’를 상세히 알려주세요.
    6.-[누가 어떻게 로그인을 하는지]*
    카카오 로그인을 통해 제가 로그인 합니다
    7.-[어떤 동작으로 친구 목록을 확인하는지]*
    v1/api/talk/friends api를 이용해 친구 목록을 가져옵니다
    8.-[어떤 동작으로 메시지를 전송하는지]*
    친구 목록을 획득한후 uuid 를 이용하여 친구들에게 메시지를 전송합니다
  • 이미 오픈/운영중인 서비스는 iOS/Android 마켓 링크 혹은 웹 서비스 주소를 알려주세요.
  1. 테스트가 완료되어 서비스에 적용된(될) '실제 동작 화면 영상 혹은 캡쳐’를 첨부해주세요.
    image

안녕하세요.

발송자 본인과 수신 받을 친구들이 제공하시는 서비스에 어떻게 로그인하는지도 캡쳐 부탁드려요.

726732 디벨로퍼스앱은 API호출 이력이 없는데, 모든 기능 개발 완료 및 테스트 하시고 검수 신청 해주셔야 합니다.

아래 내용 참고 부탁드려요.

친구 api, 메시지 api 사용을 위한 체크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