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먼트 오픈API 사용 권한 관련 문의

※ 모먼트 오픈API 는 카카오 광고 공식대행사사전에 협의된 광고주에 한하여 권한을 부여하고 해당 권한이 있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광고주의 경우 담당 카카오 마케터를 통하여, 카카오 광고 공식 대행사이실 경우 카카오 채널 담당자를 통하거나, “카카오광고 통합 에이전시 > 문의게시판 > 카테고리 : 카카오모먼트 > 운영 > API 권한신청” 을 통해 모먼트 오픈API 사용 권한신청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권한은 비즈앱 설정 완료 후 부여가 가능하오니 비즈앱 설정도 완료해주시길 바랍니다.
모먼트 오픈API 권한이 없는 앱의 경우 답변이 늦어지거나 문의 진행이 불가하오니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사용 중 문의사항은 아래 내용을 기재하신 후 작성해주시길 바랍니다.
호출 시 발생한 오류의 경우 호출 /응답 내용을 상세히 남겨주시는 것이 확인 및 답변에 도움이 됩니다.
사업자명: AB180
APP 이름(ID): 708589
문의 내용:
안녕하세요. 최근 '모먼트 오픈API 신청서’를 통해서 저희 APP에 모먼트 API 사용 권한을 부여 받았는데
저희 APP에 부여 받은 모먼트 API 사용 권한을신청서 작성 시에 제출한 광고주 외에
다른 추가 광고주 지원을 위해서 활용해도 되는지, 혹은 다른 광고주에 대해서도 활용하기 위해서는 추가적으로 신청서를 작성해야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담당자입니다.
기존에 구글시트에 대행사명을 입력하는 공간이 없어 사용자님의 광고주는 알고 있지만 정확한 대행사명을 모르고 있는 상태인데요.
관리차원에서 정확한 대행사명 추가로 전달주신 후에 다른 광고주에게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1개의 좋아요

@OPENAPIMOMENT
문의드린 내용에 대해 답변주셔서 감사합니다. :slight_smile:
저희는 대행사는 아니고, 앱 마케팅 성과 분석을 도와주는 MMP 솔루션 Airbridge 입니다. 오픈 API 권한신청 시에 대행사를 제외한 MMP 솔루션 등의 구분값이 없어서 부득이하게 대행사로 선택 후 신청하였습니다.
저희 서비스에서 광고주분들의 카카오 모먼트 광고의 앱 성과를 측정하고 그 결과를 제공하고 있는데, 제출 시에 입력한 광고주 외에 여러 광고주분들의 요청에 의해 카카오 모먼트 대시보드의 메트릭도(광고비 등) 함께 제공하고자 해당 API 권한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혹시라도 답변 드린 내용과 관련해서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이나 이슈가 되는 내용이 있다면 댓글 부탁드리겠습니다.

1개의 좋아요

@OPENAPIMOMENT

안녕하세요. 3개월 전에 남긴 문의 스레드에 다시 확인차 질문 남깁니다.
저희가 여러 광고주들에 대해 해당 API 권한을 사용하는 것이 문제가 될 수 있을지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slight_smile:
귀사와 같은 MMP도 결국엔 서로 다른 다수의 광고계정에 접근한다는 측면에서 오픈API에서는 대행사와 동일하게 취급해도 별도로 문제될 것이 없어보입니다.
아래 요소들만 잘 체크해서 접근만 무리없이 되신다면 사용하는 데 지장이 없습니다.

  1. 호출하려는 사용자가 디벨로퍼스 app 권한이 있는가?
  2. 호출하려는 사용자가 광고계정 운영 권한이 있는가?

감사합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