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지, 친구목록 API 검수 요청 드립니다

1.문서에서 카카오톡 메시지, 메시지 API 검수 신청 방법을 반드시 확인하세요.

2.검수 방법

반드시 신청하시는 서비스에 API나 SDK가 연동되어 정상적으로 호출이 된 상태만 검수받을 수 있습니다.
★확인

  1. 해당 앱의 ‘[내 애플리케이션 > 설정 > 일반 > 비즈 앱 정보 > 사업자 정보 등록]’ 에서 비즈앱 신청을 해주세요.
    ★확인

  2. 신청에 사용한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카카오 계정(@kakao)에 메시지로 전달해주세요.
    ★사업자아님

  3. OWNER의 개발자 계정 (email), 앱 이름을 알려주세요.

    • OWNER의 개발자 계정은 ‘내 애플리케이션 > 설정 > 팀 관리’ 에서 확인하세요
      ★kkb509@naver.com , toyapp
  4. 앱에서의 API를 활용하는 이유/방식을 알려주세요.

    • 친구 api를 함께 사용하실 계획이라면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친구목록을 웹앱으로 조회가 모두 가능하고, 특정 친구에게 인사를 할수 있습니다. 친구api가 함께 사용됩니다.
  5. 메시지 전송 API가 적용된 서비스를 저희가 직접 확인하기 위해, '로그인을 하는 시점부터 해당 서비스까지 이동하는 순서’를 상세히 알려주세요.
    -[누가 어떻게 로그인을 하는지]
    ★카카오톡 계정으로 제가 로그인을 합니다.(개인프로젝트라서 로컬에서 혼자사용함)
    -[어떤 동작으로 친구 목록을 확인하는지]
    ★메뉴목록에서 친구조회를 눌러 목록조회를 합니다.
    123

    -[어떤 동작으로 메시지를 전송하는지]
    ★친구목록의 인사하기 버튼으로 메세지를 전송합니다.
    image

    • 이미 오픈/운영중인 서비스는 iOS/Android 마켓 링크 혹은 웹 서비스 주소를 알려주세요.
  6. 테스트가 완료되어 서비스에 적용된(될) '실제 동작 화면 영상 혹은 캡쳐’를 첨부해주세요.
    image

3.검수를 마친 후

검수를 마치면 "내 애플리케이션 > 설정 > 사용자 관리 > 동의항목 > 설정"에서 “카카오톡 메시지 전송” 접근권한 관리항목을 설정할 수 있게 됩니다.

안녕하세요.

로컬에서 혼자 사용한다고 설명해주셨는데요.
친구API, 메시지API 는 제공하시는 서비스내 이용자간 소셜 활동을 위해 제공합니다.

그래서,
친구 목록 및 친구에게 메시지 발송은 소유하신 디벨로퍼스앱에 수신 받을 친구도 로그인 및 권한 동의해야 사용 가능합니다.
아래 체크리스트 확인 부탁드려요.

친구 api, 메시지 api 사용을 위한 체크 리스트

옙. 그래서 로그인 및 권한 동의도 모두 하고 잘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일일 제한이 있어 검수요청을 드리는것입니다.

로컬 시스템에 메시지 수신 받을 카카오톡 친구가 직접 접근하는 방식인가보군요.
수신 받을 친구가 직접 카카오로그인 및 권한 동의되었으므로 문제 없어 보입니다.

개인 개발자 비즈앱 전환 신청 시, 설명해주신 “로컬로 테스트만 하고 PT를 위해” 친구API, 메시지API 를 사용하신다면 권한 없이 팀멤버로도 가능할 것 같은데요.

그러나 일일 제한이 있어 검수요청을 드리는것입니다.

테스트 쿼터가 아니라 친구API, 메시지API 권한 받아서 사용하시려는 목적이 조금 불분명한 것 같아요.
toyapp 디벨로퍼스 앱이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인지도 제가 정확히 파악하기 어려운데요.

조금 자세히 설명해주실 수 있을까요?

현재 아직 개발중이라 완성된 메커니즘은 완벽히 말씀드리기 그렇지만,
제 앱에서 캘린더에 가면 일정 등록을 할수가 있는데요. 그 일정을 까보면 이름과 일정정보(이건 캘린더 일정 등록 시 수동으로 이름,정보입력)들이 나옵니다.
그 일정들을 스캔하여 받은 정보을 또다시 카톡서비스에 주고(이름 등…) 받은 데이타를 또다시 스캔하여(uuid 발췌) 일정알림을 카톡으로(일정에 포함된 사람들 모두에게) 전송하는 시스템입니다.
그냥 간단히 일정 알람 시스템 같은것인데, 현재 로컬에서 친구 1명으로만(와이프 계정임…) 개발을 하다보니 제한적인것이 많아 검수 요청드립니다…ㅠㅠ 카카오톡 api 사용 승인 너무 빡센거 같습니다.ㅠㅠ

확인 감사합니다.

카카오톡의 안전한 사용과 오용방지를 위해
그리고 메시지 수신자가 원치 않는 메시지를 받지 않도록 하기 위해

친구 API, 메시지API는
구축완료된 시스템을 대상으로 검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쉽지만, 원활한 테스트를 위해 권한을 제공드리긴 어렵고 팀 멤버로 사용자 추가하여 해당 기능 구축 마무리 후 권한 신청 주셔야 할 것 같아요. (구축 후, 실제 서비스 제공하실 메시지 내용으로 캡쳐도 추가 부탁드립니다.)

카카오톡의 쾌적하고 안전한 사용을 위해 이렇게 검수 진행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네 이해합니다.
그렇다면 특정 사용자에게 보내는 메세지 횟수 제한만 풀어주시면 안될까요.(친구중 1명에게 무제한 이라던가…)

팀멤버에게 하루 30건 발송 이 기본 테스트 쿼터인데요.

권한에 연동되는 부분이라 횟수 제한은 따로 풀 수 없습니다.
그리고 권한이 부여되어도 아래 쿼터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참고 부탁드려요.

발신자당 : 100건
수신자당 : 100건
발신자/수신자 pair 당 : 20건
※ 나에게 발송은 제한 없음.

네 알겠습니다.
구축 후 다시 올려보겠습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