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세지/친구 api 요청드립니다

1.문서에서 카카오톡 메시지, 메시지 API 검수 신청 방법을 반드시 확인하세요.

2.검수 방법

반드시 신청하시는 서비스에 API나 SDK가 연동되어 정상적으로 호출이 된 상태만 검수받을 수 있습니다.

  1. 해당 앱의 ‘[내 애플리케이션 > 설정 > 일반 > 비즈 앱 정보 > 사업자 정보 등록]’ 에서 비즈앱 신청을 해주세요.
  2. 신청에 사용한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카카오 계정(@kakao)에 메시지로 전달해주세요.

비즈니스 목적이 아닌, [출시용 동아리 프로젝트]입니다. 비즈앱 전환이 되어있지 않습니다.

  1. OWNER의 개발자 계정 (email), 앱 이름을 알려주세요.
    • OWNER의 개발자 계정은 ‘내 애플리케이션 > 설정 > 팀 관리’ 에서 확인하세요

ryann3@naver.com, Peering

앱 아이디는 [ID 692071] 입니다.

  1. 앱에서의 API를 활용하는 이유/방식을 알려주세요.
    • 친구 api를 함께 사용하실 계획이라면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 친구 api를 함께 사용할 계획입니다.

  • Peering은 나의 갤러리에 있는 사진을 자동으로 불러온 캘린더에 날짜별로 게시글을 작성하고, 피드에 올려 피어링을 함께 사용하는 카카오톡 친구들과 공유하는 앱입니다.

  • 캘린더를 사용하는데, 그룹을 만들어 캘린더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 Peering의 유저가 아닌 사용자에게 카카오톡으로 초대 메세지를 보내고 싶습니다.

  • 친구 탭에서 친구를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1. 메시지 전송 API가 적용된 서비스를 저희가 직접 확인하기 위해, '로그인을 하는 시점부터 해당 서비스까지 이동하는 순서’를 상세히 알려주세요.

  2. 테스트가 완료되어 서비스에 적용된(될) '실제 동작 화면 영상 혹은 캡쳐’를 첨부해주세요.

    _ 스플래쉬
    스플래쉬

    _로그인: 카카오톡 로그인을 통해 앱에 입장할 수 있으며, 자동 로그인을 지원합니다.
    로그인

    _캘린더: 로그인 시 기본으로 들어가지는 캘린더입니다.
    캘린더

    _친구 추가: 나와 카카오톡 친구인 유저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친구추가

    _메세지: 친구 뷰를 클릭했는데 만약 친구가 Peering의 유저가 아니라면, 초대 메세지를 보냅니다.
    메세지예시
    메세지에서 url은 일단 devtalk.kakao.com으로 해놓은 상태이며 앱 출시 후 다운로드 링크를 입력할 계획입니다.

친구가 유저라면 프로필로 이동합니다.
_프로필: Peering에 유저인 친구의 프로필 화면입니다.
프로필

3.검수를 마친 후

검수를 마치면 "내 애플리케이션 > 설정 > 사용자 관리 > 동의항목 > 설정"에서 “카카오톡 메시지 전송” 접근권한 관리항목을 설정할 수 있게 됩니다.

네 확인했습니다.

안녕하세요.

디벨로퍼스에서 제공하는 친구API, 메시지API는 앱내 이용자간 소셜활동을 위해 지원합니다.

그러기 위해서 Peering의 유저가 아닌 사용자에게 카카오톡으로 초대 메세지를 보내고 싶습니다.

Peering앱에 카카오로그인하여 연결된 카카오톡 친구만 친구목록에 표시됩니다.

아래 FAQ로 친구API, 메시지API제약사항 확인 부탁드리며

앱내 이용자간 메시지는 친구API, 메시지API를 사용하고
앱에 가입하지 않은 이용자는 카카오 링크 공유하기로 따로 구현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기능 확인 부탁드립니다.

친구 api, 메시지 api 사용을 위한 체크 리스트

아 그랬군요, 네네 기획 방향을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Peering 앱을 이용하는 친구를 그룹으로 초대하는 데 기능을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넵, 권한 부여를 위해 아래 두가지 진행해주시고 댓글 주시면 권한 부여를 위한 검수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1. 개인개발자 비즈앱 신청

사업자 번호가 없는 경우 비즈 앱 설정하는 방법 / How can I switch to a Biz app If I do not have any Business Registration Number?

  1. Peering 이용자이며, 카카오톡 친구를 디벨로퍼스 팀멤버로 등록하여 친구에게 메시지발송 테스트

친구 api, 메시지 api 사용을 위한 체크 리스트

  1. 개인개발자 비즈앱 신청
  1. 앱 이름과 애플리케이션(앱)
    Peering, 692071
  2. OWNER 개발자 계정(email)
    ryann3@naver.com
    2-1. 개인 개발자의 경우, 본인 인증 완료 여부: Y
  3. 비즈 앱 설정 목적
    친구API/메세지API 사용 신청
  1. Peering 이용자이며, 카카오톡 친구를 디벨로퍼스 팀멤버로 등록하여 친구에게 메시지발송 테스트

2번의 경우 상단에 첨부한 사진이 친구에게 메세지를 보내는 경우였습니다. 메세지 api를 신청하면 다른 사람에게 보내지는 줄 알고 일단 테스트는 친구로 했기 때문에 동일한 내용일 것 같습니다.

692071디벨로퍼스앱의 최근 45일 API호출 이력을 보면 카카오 링크 메시지 공유 이력만 있고

메시지API호출 이력이 없는데요.

친구API로 UUID를 조회하여 팀멤버인 친구에게 메시지 API호출하신 것 맞는지 확인 부탁드려요.

아 네네 확인했습니다. 혹시 친구 api라도 먼저 받을 수 있을까요? 개발에 좀 문제가 생겨서 당장 수정하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비즈앱 전환과 친구API 권한 부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