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api 문의

안녕하세요 미래아이엔씨입니다.

  1. 클릭스 api를 이용해서 가져오는 보고서데이터의 광고주리스트와
    개편된 api에서 권한있는 광고주 리스트를 비교하면 갯수에서 차이가 나는데
    기존 광고주가 신규api에서 전체 다 조회가 안되는건지 문의드립니다.

  2. 카카오광고에 대한 api를 통해 보고서를 호출하는데 5초에 한번 호출할수있는건가요?
    계정이 1000개가 넘는데 그룹과 키워드, 소재까지 호출하면 24시간동안 돌려도 못끝냅니다. 이것에 대한 방법이 없나요?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카카오 입니다.

기존 클릭스API에선 영업권을 보유하면 일괄 나왔으나,
개편된 키워드광고API는 영업권과 무관하게 멤버권한을 보유해야지만 나타나는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5초당 1건의 limit가 존재하고 있으나 limit는 uri path 기준으로 으로, 예시로
"https://api.keywordad.kakao.com/openapi/v1/keywords/report?campaignId=3333333331&adGroupId=1111111111
"https://api.keywordad.kakao.com/openapi/v1/keywords/report?campaignId=3333333331&adGroupId=2222222222
서로 다르게 체크하고 있습니다. 위와 같을 경우 즉시 호출해도 문제 없습니다.
동일한 URL 호출에만 limit 호출을 체크하고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1. 해더를 변경해가며 호출중입니다.
    예시)
    headers = [
    Authorization: Bearer 토큰값,
    AdAccountId: 광고주의 adAccountId
    ]

    이때 연속으로 광고주의 adAccountId를 호출 하게되면
    {‘code’: -10, ‘msg’: ‘KakaoKeywordAdException’, ‘extras’: {}}

에러가 뜹니다. 이건 API상으로는 연속호출에 대한 것이구요. 그래서 5초의 딜레이를 줬을때 호출은 되었습니다.

  1. 값이 안나옵니다.
    /openapi/v1/adAccounts/report?metricsGroups=BASIC&start=20210616&end=20210617&datePreset=YESTERDAY

문서에보면 start 와 end의 값이 없으면 datePreset에 대해서 호출한다고하였습니다.

저 start와 end의 파라미터를 넣지않고도 호출해봤습니다

둘다 결과값이
{‘data’: []}
이렇게 떨어집니다.
전체 업체가 동일하게 결과값을 리턴합니다.

틀린부분이있나요?

1개의 좋아요

계정이 다르고(헤더값이다름)

URL Path가 달라도 5초이내 호출불가합니다.

  1. 데이터는 왜 안나오는지 답변 요청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카카오 입니다.

앞선 limit에 답변이 잘못 전달 되었습니다.
보고서 limit은 알고계시는 5초당 1건 맞습니다. 말씀주신 limit에 관해서 검토 해보겠습니다.
앞선 오답변에 대해 양해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openapi/v1/adAccounts/report?metricsGroups=BASIC&start=20210616&end=20210617&datePreset=YESTERDAY
값이 나오지 않는 부분에 관해선, 아직 (신)키워드광고로 진행된 광고가 없기에 보고서 데이터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보고서 데이터는 마이그레이션 되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1. 현재는 진행되는 광고가 없기때문에 data:[] 로 결과가 나옵니다.
    예제로만 호출했을때에는 단건에 대한 부분들이라 실제로는 그룹이나 캠페인,키워드가 한개만 있지도 않구요
    개발방향(호출하는게 병렬 스레드방식인지 단건 순차방식으로 할지)이 결과값에 따라 달라지는데
    실제 호출된 결과값들을 보고 처리할수있을것같습니다.

만약 내부에서도 테스트를 하셨을텐데 공용으로 테스트해보고 호춣할수있는 토큰값을 제공해주실수있나요?

실제 광고 계정이 추후 라이브된다하더라도 데이터가 별로 없을수도있으니 테스트 토큰값을 제공요청합니다.

  1. 기존에 마감데이터는 5초~10초면 프로세스가끝났습니다.

그게 나눠져서 5초에 한번 호출이 가능하다하는건 광고주호출에만 1000개 *5초 가 기본으로 들어갑니다
물론 계정도 천개가 넘구요. 1000개가 넘는부분에 대해서는 어떤방식으로 처리를 할수있나요?
만약 1300개라고 하면 300개의 계정은 보고서를 제공받지못하는건가요?

또 시간이 천개에 대해 기준으로 하면 5000초가 기본으로 들어가고 하위 프로세스까지 다 처리한다고 하면 다음 보고서를 받는데만 2시간걸릴텐데
일일보고서를 대행사가 오전에 보고서에 대해 마감을 끝마치지 못할것같습니다. 5초제한은 기존서비스와는 제약이 많다고 생각됩니다.
정말 데이터가 없어서 -10이 걸리면 또 다음호출을 할수있을때까지 리턴값 -10에 대한 체크를 지속적으로 해야됩니다.
서로간에 서버 부담이 더 될것같습니다.

무조건 5초제한이라고 하면 키워드가 만개가 등록이되어있으면 50000초인데 한 광고주로만 14시간이상 소비해야되는부분입니다.

  1. 구 광고는 추후에 전부다 없어지는건가요?

구광고와 신광고 두개를 동시에 가는건지 구광고의 데이터가 신광고로 전체 넘어가는건지 궁금합니다.

기존 광고데이터도 내부에서 마이그레이션을 해야되는 부분인지 중요한 사항입니다.

api의 데이터는 마이그레이션이 되지않는다 해도 기존과 동일하게만 나오면됩니다.
이는 보통 말하는 api버전업은 구api에서 신api로 넘어갔을때 결과값은 기존의 데이터를 만들어낼수있게 되어있습니다.
아예 다른데이터가 나오면 기존 api를 사용한 데이터를 위한 뷰와 신 api를 사용한 뷰를 별도로 제작해야되서 중요한 부분입니다.

이점도 고려가 된건지 궁금합니다.

회신이 없어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카카오 입니다.

보고서 관련 limit은 초당 5초에서 초당 1회로 수정 하였습니다.
아직 문서엔 업데이트가 안되었으나 초당 1회로 사용을 부탁드립니다.
향후에도 계속적으로 이야기 주신 부분들은 개선할 수 있도록 검토 하겠습니다.

그리고 (구)클릭스 마이그레이션 관련 부분은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API에선 플랫폼 정책을 동일시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존 (구)클릭스의 API도 클릭스의 플랫폼이 오픈되어 있는 상태에선 유지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