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세지api 사용신청 관련건

1.문서에서 카카오톡 메시지, 메시지 API 검수 신청 방법을 반드시 확인하세요.

2.검수 방법

반드시 신청하시는 서비스에 API나 SDK가 연동되어 정상적으로 호출이 된 상태만 검수받을 수 있습니다.

  1. 해당 앱의 ‘[내 애플리케이션 > 설정 > 일반 > 비즈 앱 정보 > 사업자 정보 등록]’ 에서 비즈앱 신청을 해주세요.
    -> 신청했습니다.

  2. 신청에 사용한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카카오 계정(@kakao)에 메시지로 전달해주세요.
    -> @kakao에서 새창열기후 첫번째 kakao 선택해서 전달했습니다.

  3. OWNER의 개발자 계정 (email), 앱 이름을 알려주세요.
    -> nnow@korea.com

  4. 앱에서의 API를 활용하는 이유/방식을 알려주세요.

    • 업무효율을 높이고자 사내CRM 연계하여 팀장->팀원에 메세지 발송용으로 사용예정이며,
      VB.NET WINFORM으로 개발했습니다.
  5. 메시지 전송 API가 적용된 서비스를 저희가 직접 확인하기 위해, '로그인을 하는 시점부터 해당 서비스까지 이동하는 순서’를 상세히 알려주세요.
    -> 팀장이 서버관리 화면에서 “PC카톡 메세지 보내기” 기능을 선택
    -> 서버모듈 정보를 기준으로 메세지를 자동생성하고 친구목록을 선택
    -> HttpWebRequest 클래스를 사용해서 API방식으로 메세지 전송
    -> 사내CRM에 개발된 내용이라 외부에서 확인이 불가합니다.

  6. 테스트가 완료되어 서비스에 적용된(될) '실제 동작 화면 영상 혹은 캡쳐’를 첨부해주세요.
    6-1. 항목을 선택해서 메세지 보내기 선택
    image
    6-2. 팀장 카톡 계정으로 로그인
    image
    6-3. 작업지시할 팀원 선택후 메세지 전송
    image

    • .net 샘플이 별로 없고 사내용이라 기능구현 초점을 두었습니다.

3.검수를 마친 후

검수를 마치면 "내 애플리케이션 > 설정 > 사용자 관리 > 동의항목 > 설정"에서 “카카오톡 메시지 전송” 접근권한 관리항목을 설정할 수 있게 됩니다.

안녕하세요~

권한을 받은 후, 아래와 같이 발송 제한이 있습니다. 이점 인지하고 계실까요?

발신자당 : 100건
수신자당 : 100건
발신자/수신자 pair 당 : 20건

발신제한은 인지하지 못했습니다.
하루 100건 제한인가요?

그리고 사내CRM은 개발가능여부 및 PC카톡 효용성을 테스트하기 위해서 개발을 진행했던거고,
최종적으로는 저희 고객사들이 PC카톡을 활용해서 업무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운송요청을 하는 경우 메세지(누구누구님, 어디서부터 어디까지 어떤물건을 언제부터 언제까지 배송진행해주세요.)를 매번 작성해서 전송을 하고 있는데 시스템에서 메세지를 자동을 만들어주고 본인 PC카톡 리스트를 표시해준다면 좀더 편하게 사용할수 있을것 같아서 개발테스트를 진행했던 겁니다.

업무담당자 별로 컨택하는 사람이 틀리기에 PC카톡을 연계하는게 맞을것 같은데 이런경우는 검수가 안될까요?

현재 : 물류솔루션 -> 수동메세지작성 -> PC카톡 전송
개선 : 물류솔루션 -> 자동메세지작성 -> PC카톡 API 전송

발신 쿼터 제한은 한명의 발신자 당, 100건제한인데요.
“발신자/수신자 pair 당 : 20건” - 동일 발신자가 동일 수신자에게는 20건 제한입니다.

API 사용 검수에 영향을 주지는 않습니다.
다만, 위 쿼터 제한을 모르고 개발하시다 개발 중단하시는 경우가 있어서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위에 체크리스트도 확인 부탁드려요)

"발신자/수신자 pair 당 : 20건"에도 원하시는 기능 구현이 가능하다면 말씀주세요~

참고로 카카오 링크는 로그인에 웹뷰 띄우신 것처럼 사용 가능합니다. (카카오 링크는 일 3만건, 월 300만건 쿼터만 적용받습니다~)

초기화에 대한 언급이 없으신걸로 봐서
A사용자가 B사용자에게 매일 1건씩 메세지를 보낸다면 20일 이후에는 전송이 불가능하다고 이해했습니다.

만약 일단위로 발신 쿼터 제한이 초기화 된다면 사내CRM까지는 사용상 문제는 없습니다.
아니라면 검수까지는 필요없어 보입니다.

발신자당 : 100건
수신자당 : 100건
발신자/수신자 pair 당 : 20건

위 내용은 매일 초기화 됩니다. 친구 API, 메시지 APi 권한 드렸습니다~

권한을 획득하면 친구목록 조회시 로그인 계정기준으로 전부 불러와지는게 아니였나요?
이전에 등록했던 캡처와 같이 팀관리에서 추가했던 "김태욱 사원"만 목록에 표시되네요.
권한을 부여받으면 로그인 계정에 등록된 모든 목록을 볼수는 없는건가요?

로그인창에 동의항목이 표시되어야할것 같은데 그넘이 없어서 그런걸까요?
만약 그렇다면 어떤 설정을 해야할까요?

https://kauth.kakao.com/oauth/authorize?client_id=” & clientID.Text & “&redirect_uri=http://localhost&response_type=code&scope=talk_message,profile,friends”

image

image

안녕하세요~

위에 FAQ 를 다시 참고해주세요.
권한을 받으셔도 모든 친구 다 보이지 않습니다. 친구도 앱에 로그인하고, 친구목록권한에 동의해야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