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메세지 api 질문

27
현재 개인개발자로 카카오 플러스친구를 이용하여 특정 시간에 사진과 동일한 리스트형?메세지를 보내게하려면 카카오 비즈니스로 바꿔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카카오톡 채널(플러스친구)를 이용하여 메시지를 발송하시려면 비즈 메시지를 사용하셔야합니다.
발송가능한 메시지 포맷도 아래 비즈메시지에 문의 부탁드려요~

https://business.kakao.com/info/bizmessage/

비즈 메세지를 이용하려면 사업자등록을 하여 딜러사랑 연락하여야하는걸로 알고 있는데 개인 개발자가 사용할 방법은 따로없는것이지요?

디벨로퍼스에서 제공하는 API는 앱내 권한동의하고 카톡친구인 사용자간 메시지라
말씀하신 카카오톡 채널(플러스친구) 메시지를 제공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비사업자 비즈 메시지 사용 부분도 비즈 메시지에 한번 문의 해보시겠어요?

감사합니다 ^^ 비즈메세지와 별개로 혹시 앱내 권한 동의이후 rest api를 통해 사용자의 정보로 자동으로 계속 백엔드에서 메세지를 보내게 하여도 문제가 없을까요??

카카오 오픈 api 플랫폼의 메시지 전송 api는 카카오톡 이용자의 피로감을 주지 않기 위해 자동 메시지를 최대한 지양하고 있습니다.

메시지 API 권한 검수 시점에 수신 받는 사용자에게 자동메시지 발송을 사전 고지 하는 프로세스인지 체크하게됩니다.
메시지 AP 사용 신청 방법 참고해주세요~

메시지 API를 사용하시려는 분들이 자주 착각 하시는 부분이 발송 가능한 조건인데요.
개발을 다하고 사용 못하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 부탁드려요~

메시지를 발송 가능한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발신자와 수신자가 카톡 친구일 것
  2. 발신자와 수신자 모두 소유하신 앱에 로그인한적이 있으며 메시지 발송에 모두 동의 했을 것.

위 두가지가 충족 되야, 친구 목록 조회와 메시지 발송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