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i 통계 수치에 대한 질문

지도/로컬 API에 대한 문의게시판입니다.

안녕하세요 통계 탭에서 API 관련 통계수치를 보려고하는데

  1. API에러의 경우는 어떠한 경우를 말하는건지 궁금합니다.

  2. API요청의 경우 /v2/local/geo/coord2address가 있고, /v2/maps/sdk.js 가 따로 집계가 되어있는데 둘의 차이가 궁금합니다.

  3. 상기 2번의 경우, 집계된 두가지 수치가 합쳐져서 일 호출건수를 구성하는건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응답 코드로 200을 받지 않은 경우를 의미합니다.
일반적으로는 400, 401, 403이 대다수이며 상세 원인은 response body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전자의 경우는 주소 변환 api를 호출하신 횟수를 의미하며, 후자의 경우는 지도 js sdk를 통한 모든 요청의 호출 횟수를 의미합니다.

네, 전체 api 요청은 모든 api 요청의 합산 건수를 보여줍니다. 두가지 외의 다른 api를 사용하지 않았다면 두 값의 합이 맞습니다.

답변 감사드립니다. 에러코드의 경우 400에 -10이 출력되는것으로 보아 요청횟수 초과인것같습니다.

  1. 주소변환API 호출이 10만건을 초과하는것으로 확인되는데 주소변환API는 로컬API 건수로 포함이 되는건지 궁금합니다.

  2. 또한, 일 제한 호출 건수를 늘릴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3. /v2/local/geo/coord2address 이 경우는 로컬API호출이고, /v2/maps/sdk.js 이 경우는 지도API호출 인지?

  4. 3번질문이 맞다면 각각의 정확한 차이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주소 변환 api는 rest api로 sdk로 호출하는 api와 별개입니다.
로컬api는 여러 종류가 있으며 각각이 일일 10만건의 쿼터가 존재합니다.
지도api는 전체 일일 30만건의 쿼터가 존재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운영정책중 쿼터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쿼터 상향은 다음 토픽을 참고해보세요

말씀하신대로 둘은 큰 카테고리 상에서 로컬 api와 지도api로 나뉘고 있습니다.

간단히 설명 드리면,
로컬 api는 장소 검색이나 주소 변환등의 기능을 rest api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도 api는 위 기능을 포함하여 좀더 다양한 기능을 js/ios/android sdk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차이점은 각각 지도 api 가이드, 로컬 api 가이드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1. 그럼 말씀해주신 Rest API가 로컬API의 각 10만건 호출제한과 같은 제한이 있나요?

  2. 그렇다면 총 수치가 6가지 로컬API 중 어떤 항목에서 발생하였는지 확인할수 있을까요?

질문을 좀더 명확히 해주시기 바랍니다.

로컬 api는 rest 방식으로 호출하며, 총 6가지 api가 존재합니다.
그리고 각각의 하루 10만건의 제한량이 있습니다.

문의 주신 /v2/local/geo/coord2address는 좌표로 주소 변환 api로 이렇게 나온다면 해당 api를 사용하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