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고객파일목록 api 연동 문의드립니다

카카오 싱크 및 모든 설정을 마치고 [카카오톡채널] - [친구그룹관리] - [고객파일목록]에서 "고객파일을 매번 업로드하는 것이 번거로우시다면 API 연동을 통해 고객정보를 항상 최신으로 유지하세요. API 연동 가이드"를 보고 2번까지 완료된 상태입니다.
3번 api 개발가이드 “https://developers.kakao.com/docs/latest/ko/kakaotalk-channel/admin-api)” 에 [고객파일만들기] 부터 개발을하려고하였으나 무슨소린질 모르겠습니다. 해당건은 드림위버나 브라켓처럼 html 생성 프로그램으로 만들어야되는건가요?
해당건을 저장할때 000.html 로 저장될텐데 고객파일은 000.csv로 올려야하는데 이때는 변환해서 올려야하는지요.

현재 카페24 어드민을 사용하고있고 사이트에 회원가입한 회원들의 [휴대폰번호, 회원인증여부, 나이, 생년월일, 아이디, 이름, 총 방문횟수 (1년 내), 휴면상태, 최종주문일, 최종접속일, 사용가능 적립급, 실결제금액, 총구매금액, 총 사용적립금, 총 실주문건수, 회원가입경로, 회원등급, 회원구분] 을 받고싶습니다.

현재는 카카오톡채널에 엑셀시트를 cvs로 저장하여 수동업로드하고있고
api 로 자동업로드 되게끔 진행하고싶습니다.

진행방법 알고싶습니다.

카카오톡채널 고객 관리 API로 고객 파일 생성, 이미 생성된 고객 파일 조회, 고객 파일에 사용자 추가/삭제가 가능합니다.

  1. 고객 파일 만들기 API는 파일의 껍데기와 어떤 사용자 정보를 활용할지에 대한 설정만 된다고 생각하시면 되요.
    어떤 사용자 정보를 활용할지가 사용자 정보 스키마에 해당 합니다.
    말씀하신 아래 정보들이 될 수 있겠죠?
  1. 이미 생성되어 있거나 새로 생성한 파일에 사용자를 추가하시려면 고객 파일에 사용자 추가하기 API 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API를 통해 사용자 ID(appUserId 또는 전화번호)와 사용자정보 스키마에 해당 하는 사용자정보를 리스트로 추가하실 수 있는데요.
    html이나 csv 형태가 아닌, json body로 정보를 주셔야 합니다.

가이드에도 예제가 나와있지만, 아래 샘플을 보시면 좀 도움이 되실 것 같아요.

curl -v -X POST 'https://kapi.kakao.com/v1/talkchannel/update/target_users' \
-H 'Authorization: KakaoAK {REST_API_KEY}' \
-H 'Content-Type: application/json' \
-d '{
  "file_id": 437,
  "channel_public_id": "_xcLqmC",
  "user_type": "app",
  "users": [
  {
    "id": "12345",
    "field" : {
      "생년월일": "2000-01-01",
      "이름": "홍길동",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