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페이 api 결제 질문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테스트 방식으로 카카오 페이 API 를 이용하여 앱을 구현하려고 합니다.

크게 두가지 질문이 있는데요.

  1. IOS기반 앱에서는 네이티브앱으로 구현이 가능한것인지? 혹은 하이브리드로 웹뷰를 이용해야만 가능한것인지 궁금합니다.
    -가능하다면 네이티브앱을 구현하고 싶으나 제가 어디서 본건지는 기억이 나질 않지만 결제창이 뜰때 웹뷰를 이용해야한다고 들어서 그렇습니다.

  2. 가이드를 따라 Postman에서 일단 post형식으로 http request요청에 대한 response를 어떻게 다루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다음은 제가 포스트맨에서 사용한 예제입니다.

    일단 카카오개발자에서 앱을 등록하여 admin 키를 받아 입력하였구요(빨간색 상자로 가림)
    필수 파라미터값들과 url은 플랫폼에 도메인에 저장을 했습니다.
    결과값이 tms_result가 false가 나오는데 카카오페이 tms_result 에서는 여러 사유가 있다는데 혹시 잘못된 값이 들어갔는지 궁금합니다.

    포스트맨으로 이 예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할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56 PM
09 PM19 PM

안녕하세요 카카오페이 입니다.

  1. 앱 / 하이브리드 / 모바일웹 모두 연동 가능합니다.
  2. tms_result 필드는 단건결제 시에는 사용되지 않는 필드로 해당 값은 무시 해 주셔도 됩니다. 캡쳐 이미지 상으로는 /ready 요청에 대한 정상 응답으로 redirect_url 이 수신된 것으로 보입니다. 해당 url 중 환경에 맞는 url을 선택하여 호출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