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 api 와 메시지 api 사용 신청합니다

1. 문서에서 친구 API 검수 신청 방법, 카카오톡의 친구 목록 받기 가이드를 반드시 확인하세요.

2. 검수 방법

  1. 해당 앱의 ‘[내 애플리케이션 > 설정 > 일반 > 비즈 앱 정보 > 사업자 정보 등록]’ 에서 비즈앱 신청을 해주세요.
    -이미 비즈앱입니다.

  2. OWNER의 개발자 계정 (email), 앱 이름을 알려주세요.

    • OWNER의 개발자 계정은 ‘내 애플리케이션 > 설정 > 팀 관리’ 에서 확인하세요
      앱이름: 핸드폰가게하나로
      개발자계정: hapiten@naver.com
  3. 앱에서의 API를 활용하는 이유/방식을 알려주세요.

  • 앱 홍보를 위해 친구에게 앱링크 공유시 포인트와 경품등을 주기 위해
  1. 친구 API가 적용된 서비스를 저희가 직접 확인하기 위해, '로그인을 하는 시점부터 해당 서비스까지 이동하는 순서’를 상세히 알려주세요. (아직 서비스에 반영되지 않았다면, 릴리즈 계획을 알려주세요.)
    핸드폰가게
    카카오로그인으로 구매자로 로그인을 하신후 홈화면 상단 슬라이드 화면 바로 밑에 카카오톡 공유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친구에게 핸드폰가게하나로 앱 링크를 공유할수 있도록 구현되어 있습니다.

  2. 테스트가 완료되어 서비스에 적용된(될) '실제 동작 화면을 캡쳐’해서 첨부해주세요.
    kakao_share

3. 검수를 마친 후

검수를 마치면 "[내 애플리케이션] > [카카오 로그인] > [동의항목]"에서 “카카오 서비스 내 친구목록” 개인정보 보호항목을 설정할 수 있게 됩니다.

정상 동착 이력 확인 후, 친구/메시지 api 권한 드렸습니다.

다만, 디벨로퍼스에 앱 아이콘이 등록되어있지 않아 기본 아이콘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원활한 관리와 서비스의 완성도를 위해 앱 아이콘을 등록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앱 아이콘 추가도 했습니다.
그런데 아직도 예전 테스트멤버 친구들만 보여집니다.
테스트 멤버들 팀관리에서 삭제하고 해봐도 여전히 전에 테스트하면서 공유햇던 친구(예전 팀멤버)들만 보여지네요.
뭐를 빠트린건가요?
혹시 핸드폰가게 앱을 설치한 친구들만 목록에 보여지는건가요

네, 친구/메시지 api는 서비스 이용자간의 소셜활동을 지원하는 기능이라 목록확인 및 메시지 전송 대상이 서비스 이용자로 제한됩니다.
사용하고자 하는 기능이 공유하기만이라면 서비스 이용자가 아닌 모든 친구들에게 사용가능한 카카오링크가 더 적합한 기능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