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 카카오모먼트 api refreshtoken 발급로그 조회 방법 문의드립니다

※ 모먼트 오픈API 는 카카오 광고 공식대행사에 한하여 권한을 부여하고 해당 권한이 있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광고 공식 대행사이실 경우 카카오 채널 담당자를 통해 모먼트 권한신청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권한은 비즈앱 설정 완료 후 부여가 가능하오니 비즈앱 설정도 완료해주시길 바랍니다.

※ 사용 중 문의사항은 아래 내용을 기재하신 후 작성해주시길 바랍니다.
호출 시 발생한 오류의 경우 호출 /응답 내용을 상세히 남겨주시는 것이 확인 및 답변에 도움이 됩니다.

  • 사업자명: 주식회사 더블트리인터랙티브
  • APP 이름(ID): 581377
  • 문의 내용:

안녕하세요, 카카오모먼트 광고관리를 위해 api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accesstoken 발급을 위해 refreshtoken을 넣었을 때 토큰이 자꾸 깨지는 현상으로,
광고운영 중 오류가 빈번하게 발생하여 업무 진행이 어려운 상황입니다.

해당 api key로 접근할 수 있는 담당자는 1명 뿐인데 이와 같은 현상이 발생하는 것으로 보아, 제 3자의 key 접근으로 인한 것인지 추측하고 있습니다.

혹시 refreshtoken 발급 로그를 개발자 스스로 조회할 수 있는 방법이 있거나, 로그를 직접 전달하시는 것이 가능할까요?

바쁘시겠지만 답변 부탁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api 호출시 에러가 발생한 refresh_token을 메시지로 전달해주시면 로그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메시지 전달 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메시지로 전달해주신 토큰정보를 확인해본 결과 가입 미완료자 연결 끊기 처리에 의해 연결이 끊어지면서 토큰이 만료되었습니다.

문의주신 앱(app_id=581377)에서는 동의 항목으로 프로필 정보(닉네임/프로필 사진), 카카오계정(이메일), 성별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아래 공지에 따라, 동의항목을 설정해놓고 사용하지 않으시는 경우 사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앱연결을 해제하고 있습니다.
만약 프로필 정보(닉네임/프로필 사진), 카카오계정(이메일), 성별 정보가 필요 없으신 경우에는 해당 동의항목을 사용안함으로 변경해주시면 연결끊기 대상자가 되지 않아 토큰이 만료되는 일이 발생하지 않게됩니다.

감사합니다. 안내주신대로 설정변경하였으며 다시 토큰이 만료되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1개의 좋아요

안녕하세요, 담당자님!
안내 주신 대로 설정을 변경하였으나, key 유효기간이 다시 2개월이 되지 않았는데 만료되었습니다ㅠ
혹 설정에 다른 문제가 있는 것인지 추가 문의 드립니다.
바쁘시겠지만 확인 부탁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image

안녕하세요!

만료된 토큰을 메시지로 전달해주시면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별도 메시지로 토큰 전달 드렸습니다 :slight_smile:

메시지로 전달해주신 토큰을 확인해본 결과 access_token은 만료되었고, refresh_token은 유효한것으로 확인됩니다.
access_token이 만료된 이유는 access_token의 유효기간이 경과 했기 때문입니다.

access_token을 발급받을 때 사용한 앱키 타입에 따라 유효기간이 달라지며,
앱키 타입별 토큰 유효기간은 디벨로퍼스 가이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refresh_token은 유효하기 때문에 refresh_token으로 access_token을 갱신후 해당 access_token을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slight_smile:

1개의 좋아요

말씀 주신대로 진행해보겠습니다.
바쁘신 중 확인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