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로그인 API - loginWithNewScopes() 사용문의

문의 시 사용하시는 SDK 버전 정보를 알려주세요.

builde.gradle(:app)
implementation "com.kakao.sdk:v2-user:2.2.0"

사용 중인 android SDK 정보
compileSdkVersion 30
minSdkVersion 19 // @see : 원래 22(롤리팝) -> kakao 로그인 기준 최소사항 19로 변경
targetSdkVersion 28


안녕하세요. 카카오 OAuth 인증 기능을 이용하여 앱 개발하며 공부중인 학생입니다.
제가 현재 개발하고 있는 어플리케이션은 카카오 로그인 기능을 이용합니다.
이 과정에서 카카오 이메일 정보를 가져오기 위해서 다음과 같이 선택 동의 후 받을 수 있도록 체크를 해두었는데요.
image

로그인은 성공적으로 되고 있으나 이메일 정보를 가져오지 못하여 카카오 로그인 API 문서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추가 항목 동의 받기는 사용자가 첫 카카오 로그인 시 동의 화면에서 동의하지 않았지만, 서비스 이용 중 추가로 동의해야 하는 항목을 동의 요청하는 기능입니다. 이해하기 > 추가 항목 동의 받기의 상세 설명을 확인한 후 이 API를 사용해야 합니다. UserApiClient의 loginWithNewScopes() API를 사용해 사용자 추가 동의를 받습니다.

를 이용하려 합니다.

이 과정에서 loginWithNewScopes()함수 사용이 안되는데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kotiln 기준으로 작성되어 있어 java으로 제가 변경하여 작성하고 있지만 이 함수는 java에서는 사용할 수 없는 함수인가요??
image

좋은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 공식 문서와 서비스를 제공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https://developers.kakao.com/docs/latest/ko/kakaologin/android#before-you-begin
위 링크의 필요한 모듈 설치하기 보시면 2.4.0 이상 부터는 로그인 관련 api가 UserApiClient로 옮겨 졌구요,

현재 사용하시는 2.2.0 버전에서는
"com.kakao.sdk:v2-auth:2.2.0"의
LoginClient.getInstance(). loginWithNewScopes() 로 사용 하시면 됩니다.

1개의 좋아요

감사합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