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미국의 한 SaaS company에 재직중인 개발자인데, 해외 사업자의 카카오톡 이용과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 있어 문의 드립니다. 저희 호텔 고객들은 저희 회사의 플랫폼을 통해 투숙객들과 메세지를 주고 받는데요 (웰컴 메세지 및 서베이를 포함하여 고객이 요청사항이 있을 시 프론트 데스크 직원과 메세지를 주고 받음), 저희 고객 중 말레이시아의 한 대형 호텔이 한국인 투숙객들과 카카오톡을 통해 메세지를 주고 받고 싶어하는 상황입니다. 고객 서비스센터를 통해 알아본 결과, 해외 사업자라도 누구나 카카오톡 채널을 개설하여 채널을 추가한 고객과는 메세지를 주고 받을 수 있지만, 알림톡 같은 비즈메시지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비즈니스 채널로 변경을 해야 하고 해외 사업자는 비지니스 채널 개설이 불가하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여기에 추가적인 질문이 있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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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널을 생성하여 채널메세지를 사용할 경우, 고객이 채널만 추가한다면 고객이 호텔 채널로 먼저 메세지를 보내지 않아도 호텔이 고객에게 먼저 메세지를 보낼 수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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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널메세지를 카카오톡 어플리케이션이 아닌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발송할 수 있을까요? 고객은 카카오톡을 통해 메세지를 수신 및 발송하고 호텔은 호텔이 사용하는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메세지를 수신 및 발송 하는 방식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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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I integration은 비지니스채널만 가능하다고 듣긴 했는데, 혹시 채널메세지를 API를 통해 integrate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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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톡 싱크역시 해외 사업자는 사용 불가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