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api 이용시 email정보를 얻는 방법

설정>사용자관리>동의항목 에서 email 설정 햇음에도 이메일 값이 넘어오지 않습니다.

다른설정을 바꿔도 api에서 반응이 없는데 적용되는데 시간이 좀 걸리는건가요 ?

@dydgns0128 왠지 설정이 안되어 있었고, 사용자는 설정 안된 상태에서 로그인(동의)를 했고, 다시 해당 서비스에 email 설정을 한 케이스 같아요.

우선 기본 가이드는 다음과 같아요. https://developers.kakao.com/docs/latest/ko/kakaologin/common#authorization

아마도 카카오계정에 email이 있는 경우, has_email이 true로 내려가는 상황일것이여요.

이 경우 true인데요 email이 내려오지 않는것은 사용자가 email의 제3자 제공 동의을 하지 않은 경우입니다(해당 서비스에 email을 사용하겠다고 enable하기 전에 로그인한 경우 또는 해당 서비스에 email을 사용하겠다고 하였으나 사용자가 명시적으로 email 제공의 체크박스를 체크하지 않은 경우 등).

이럴경우 동적으로 제3자 제공 동의 창을 띄우실 수 있습니다.(다시 email 제공을 위해 동의를 하라는 동의창을)

여기까지가 원론적인것이구요, 다만 테스트의 경우시라면 가장 쉬운 방법은…
해당 테스트 계정으로 unlink(연결해제, 탈퇴)를 한 후 다시 해당 서비스로 로그인/signup(앱연결, 가입)을 하면 새로 설정된 서비스의 속성(이메일에 대한 동의 기능 체크)으로 다시 로그인하게 될것 같습니다.

이메일을 로그인 시, 필수 동의로 설정하려면 비즈앱 전환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