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재 리포트 API 호출 시 "허용된 API 요청을 초과하였습니다" 발생 문의

※ 모먼트 오픈API 는 카카오 광고 공식대행사사전에 협의된 광고주에 한하여 권한을 부여하고 해당 권한이 있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광고주의 경우 담당 카카오 마케터를 통하여, 카카오 광고 공식 대행사이실 경우 카카오 채널 담당자를 통하거나, “카카오광고 통합 에이전시 > 문의게시판 > 카테고리 : 카카오모먼트 > 운영 > API 권한신청” 을 통해 모먼트 오픈API 사용 권한신청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권한은 비즈앱 설정 완료 후 부여가 가능하오니 비즈앱 설정도 완료해주시길 바랍니다.
모먼트 오픈API 권한이 없는 앱의 경우 답변이 늦어지거나 문의 진행이 불가하오니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사용 중 문의사항은 아래 내용을 기재하신 후 작성해주시길 바랍니다.
호출 시 발생한 오류의 경우 호출 /응답 내용을 상세히 남겨주시는 것이 확인 및 답변에 도움이 됩니다.
사업자명:
APP 이름(ID):
문의 내용: 약 12초 간격을 두고 소재 리포트 API(http://apis.moment.kakao.com/openapi/v4/creatives/report)를 호출했으나 -813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카카오 문서 상으로는 "앱 ID당 10초에 한 번"으로 되어 있는데 추가로 어떤 경우에 -813 오류가 발생하게 되는지 문의드립니다.

오류가 발생한 시각은 2022-07-21T10:21:46.891+09:00 입니다.
확인을 위해 추가로 필요한 정보가 있으면 말씀해주세요.

미리 감사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담당자입니다.
내부 테스트 결과 12초 간격을 두고 호출 시 정상적으로 호출되는 것으로 확인했습니다.
혹시 지금도 동일하게 오류가 발생하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네. 현재(7월 25일 기준)도 하루에 1~2 회 정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특이한 점은 특정 광고주에 대해서만 문제가 발생하고 있는데 어떤 정보를 제공해드리면 확인이 가능하실까요? 퍼블릭한 공간이라 요청해주시는 데이터만 남기는게 좋을 것 같아서 문의드립니다 :slight_smile:

안녕하세요.
모먼트 open api 담당자 입니다.

호출 시도하신 app id 전달 주시면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app id는 민감 정보는 아니라 댓글로 달아주시면 내부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moment_api_answer

안녕하세요 appId 는 334441 입니다 :slight_smile: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모먼트 open api 담당자 입니다.

공유주신 appid로 호출하신 uri ( [/openapi/v4/creatives/report]) 최근 24시간 빈도 확인한 결과
말씀주신것과 같이 대부분의 호출을 12초 간격을 두고 호출하지만, 간헐적으로 짧은 텀을 두고 호출 하는 경우도 발견되었습니다.

image

호출 정책에 맞게 호출하시면 -813 에러는 발생하지 않을것으로 보입니다.

고맙습니다. :slight_smile:

아…! 확인 감사합니다 :slight_smi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