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API 조회시 ADACCOUNT_UNAVAILABLE 정확한 사유

※ 모먼트 오픈API 는 카카오 광고 공식대행사사전에 협의된 광고주에 한하여 권한을 부여하고 해당 권한이 있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광고주의 경우 담당 카카오 마케터를 통하여, 카카오 광고 공식 대행사이실 경우 카카오 채널 담당자를 통하거나, “카카오광고 통합 에이전시 > 문의게시판 > 카테고리 : 카카오모먼트 > 운영 > API 권한신청” 을 통해 모먼트 오픈API 사용 권한신청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권한은 비즈앱 설정 완료 후 부여가 가능하오니 비즈앱 설정도 완료해주시길 바랍니다.
모먼트 오픈API 권한이 없는 앱의 경우 답변이 늦어지거나 문의 진행이 불가하오니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사용 중 문의사항은 아래 내용을 기재하신 후 작성해주시길 바랍니다.
호출 시 발생한 오류의 경우 호출 /응답 내용을 상세히 남겨주시는 것이 확인 및 답변에 도움이 됩니다.
사업자명: 에어브릿지
APP 이름(ID): airbridge
문의 내용:

광고주의 캠페인을 조회할 때 캠페인 status가 ADACCOUNT_UNAVAILABLE인 경우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문서에서 확인했을시, 이 상태는 '광고계정 운영 불가’로 확인되는데요,
이것이 영구적으로 계정이 사용 불가능하게 된 것인지, 아니면 일시적으로(예치금이 부족해서 등) 계정이 정지된 경우인 것인지 혹은 그 외의 경우인지 문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모먼트 openapi 담당자입니다.

해당 상태는 광고계정이 “관리자정지” 상태이거나 “잔액부족” 상태일때 표시되는 캠페인의 상태값입니다.
문제가 되는 광고계정을 조회하셔서 어떤 이유로 광고 계정 운영 불가인지 확인 하시면 됩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