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cessToken, refreshToken 유효 시간이 어떻게 되나요?

※ 모먼트 오픈API 는 카카오 광고 공식대행사에 한하여 권한을 부여하고 해당 권한이 있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광고 공식 대행사이실 경우 카카오 채널 담당자를 통해 모먼트 권한신청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권한은 비즈앱 설정 완료 후 부여가 가능하오니 비즈앱 설정도 완료해주시길 바랍니다.

※ 사용 중 문의사항은 아래 내용을 기재하신 후 작성해주시길 바랍니다.
호출 시 발생한 오류의 경우 호출 /응답 내용을 상세히 남겨주시는 것이 확인 및 답변에 도움이 됩니다.

  • 사업자명: 와이즈버즈
  • APP 이름(ID): 582249
  • 문의 내용:

하루정도 지나면 refreshToken으로 accessToken을 갱신하려고 해도 refreshToken 이 만료가 되는건지 갱신을 할수가 없네요.
accessToken, refreshToken 유효 시간이 어떻게 되나요?

안녕하세요

하루정도 지나고 난뒤 RefreshToken이 만료되는 이유는 앱과 사용자간 연결이 끊어졌기 때문입니다.

아래 공지에 따라 동의항목을 설정한뒤, 해당 정보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 사용자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앱과 사용자간 연결을 끊는 처리를 하고 있습니다. 현재 사용하고 계신 와이즈버즈 앱에서 카카오계정(이메일)을 필수 동의항목으로 설정하셨는데요,
만약 이메일 정보를 사용하고 계시지 않으신다면 해당 동의항목을 사용안함으로 설정해주시면 가입미완료자 연결 끊기 처리에 의해 앱과 사용자간 연결이 끊어지는 것을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