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nt domain limited

안녕하세요?

저희 업무중에서 카카오의 ‘보내기’ 기능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기능을 사용하려면 웹사이트의 도메인을 먼저 APP ID에서 세팅하셔야 됩니다.
카카오쪽에서는 한 APP ID당은 도메인 10개 밖에 세팅할 수 없다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저희 업무는 toB라서 고객수는 상당한 수량 있을 것이고, 고객마다 자신만의 도메인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다음 질문을 여쭤보려고해서 메시지를 보내드렸습니다.
1.저희 업무상황에서 어떻게 해야 고객들에게 ‘보내기’ 기능을 사용하게 될 수 있나요?
2.카카오쪽에서는 혹시 저희 한 App ID 당은 더 많은 도메인 세팅할 수 있는 방법은 있으신가요? (예를 들면 500개나 500개 이상)

답편을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아래 FAQ 양식으로 신청 주시면 최대 100개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https://devtalk.kakao.com/t/topic/82307

저희 고객수는 100개보다 더 많이 있다고 해서 혹시 100개이상 사용하실 수 있는 방법이 있으신가요? 저희는 어떻게 해야 100개 이상 사용하게 될수 있습니까?

안녕하세요.

아쉽지만, 100개 이상은 제공하고 있지 않은데요.

(1) 앱을 추가하시는 방법이 있고

(2) “카카오의 ‘보내기’ 기능을 이용” 시, 링크를 위한 도메인 세팅이 목적이시라면 랜딩 공통 URL을 따로 두고 분기 하는 방법이 있을 것 같습니다.

확인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답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 주로 마케팅 쪽에서 일하고 있어서 두번째 방법은 저는 잘 이해가 안되는 상황이라서 혹시 쉽게 말하면 어떻게 해야하는지를 알려주실 수 있으신가요?

답편을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예를들어 A site, B site, C site, …, Z site 와 같이
여러개의 사이트가 있을때
각각의 도메인을 디벨로퍼스에 등록해야하지만

대표 A site하나만 등록하고

메시지 링크를 A site 를 경유해 B site로 가는 것을 의미합니다.
(Asite에 리다이렉트 처리를 개발자가 개발 해주셔야합니다.)

ex)
https://Asite.com/redirect?goto=Bsite
https://Asite.com/redirect?goto=Csite

https://Asite.com/redirect?goto=Zsite

확인 부탁드려요.

그러면
예를 들면:
a link 에서 카카오 메시지 링크 공유하기를 사용하고;
b link 에서 카카오 메시지 링크 공유하기를 사용하고;
c link가 따로 있습니다.

그러면 a link 에서 공유할 때: c/redirect?goto = a
b link에서 공유할 때: c/redirect?goto = b

이 때는 카카오 백그라운드에서 c link의 도메인 설정하고, b link 나 a link 에서 모두 도메인 설정 필요없이 정상적으로 카카오의 메시지 링크 공유하기 를 사용할 수 있다는 뜻인가요?

설명을 다시 드려볼게요.

(1) 메시지 링크를 적용해야할 도메인이 500개 이상이라고 하셨는데요. 디벨로퍼스에서는 500개 이상 적용 불가능합니다. (권한 부여시, 최대 100개 가능)

(2) 제가 설명드린 것은 소유하신 서비스에 대표 랜딩 페이지를 구축하시고, 어떤 페이지에서 카카오 링크 버튼 클릭하든 대표 랜딩페이지 호출 후 원하는 페이지로 이동처리를 구축하셔야한다는 의미였습니다.

이는 카카오 링크의 기능이 아니라 "직접 구축하신 대표 랜딩 페이지"에 도착할 주소를 식별할 수 있는 파라메터를 전달하여

원하시는 페이지로 이동 처리 구현 할 수 있다는 제안입니다.

넵 감사합니다~!! 이해했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카카오에서 어떤 이유로 최대 100개까지만 지원하시는 건가요?
보안성 문제 일까요?

확인 후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