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적으로 플러스친구 1:1 채팅 시작하는데 카카오톡앱이 실행되지 않는문제

완료페이지라고 지칭하는 페이지에 동적으로 플러스친구 1:1 채팅 시작하기 버튼을 달았습니다.
저는 이 버튼을 완료페이지가 로드 됨가 동시에 javascript setTimeout으로 2000ms 후 버튼이 자동으로 클릭되게 해서 카카오톡 앱으로의 자동 전환을 기대했습니다. 하지만 아래 첨부된 이미지에서 화면이 멈추고 카카오톡앱은 실행되지 않습니다. 몇일전에는 발견되지 않았던 일이라서 해결 책이 떠오르지 않습니다. 혹시 어떤부분에서의 문제가 예상되는지 알려주실 분 계실까요…

참고로 완료페이지에서 이 버튼을 직접 클릭하면 아래 첨부된 이미지에서의 화면으로 전환후 곧 바로 카카오톡 앱이 실행되면서 해당 플러스친구 와의 1:1채팅이 시작됩니다.

KakaoTalk_Photo_2018-09-07-15-52-21

데브톡은 개발자 사이트(developers.kakao.com)에 관한 포럼으로,
플러스친구에 관한 질문은 https://cs.kakao.com/requests?service=1022 로 부탁드립니다.

혹시 코드가 없어서 일반 고객문의로 보신건지 잘 모르겠지만
개발자 사이트(developers.kakao.com) > javascript 개발가이드 > 플러스친구 > 예제: 동적으로 플러스친구 1:1 채팅 시작하기를 구현함에 따라
생긴 개발 문제에 대한 문의가 맞습니다.

죄송합니다. 오해했습니다 ^^;
@karl.lee 이 관련된 카테고리로 옮겨드렸습니다.

1개의 좋아요

setTimeout 이후에 기능을 실행하신건가요?
팝업 및 스킴 실행은 브라우저의 보안 정책에 따라 컨텍스트가 기준을 충족하지 못할 시 실행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트리거가 클릭 이벤트라도 setTimeout으로 실행할 경우 팝업 혹은 스킴이 차단되는 경우가 존재합니다.
이와 같은 문제는 브라우저의 정책이 원인으로 언제든지 변경될 수 있습니다. 클릭 이벤트 이후 setTimeout 없이 동기적으로 실행하는 것을 권장합니다.